Film maker 정찬홍











안녕하세요 정찬홍 웨딩영상의 대표 정찬홍 감독입니다. 

수많은 웨딩영상 업체들 속에서 자신에게 가장 좋은 곳을 찾는 중에 이곳에 들러주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이곳 정찬홍 웨딩영상에서는 어떤 방식을 영상을 제작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정찬홍 웨딩영상은 신랑님과 신부님의 스토리를 기반으로 제작되어집니다.

스토리에 사용하는 소스들은 신랑님과 신부님의 목소리가 되기도 하고 주례사님의 말씀이 되기도 합니다.

혹은 감동적인 부모님의 덕담이 되기도 합니다. 형제분들의 인터뷰가 될 수 도 있습니다. 

이렇게 신랑님과 신부님의 가족분들의 목소리를 영상에 담는 이유는 바로 결혼식의 주인공이기 때문입니다.

아버님이 눈물을 흘리며 덕담을 해주시는 장면이나 신부님이 아버님을 보고 울컥하는 장면들에 

신부님의 목소리와 아버님의 목소리가 담깁니다. 

이렇게 편집되어진 영상은 단순히 기술적인 편집 스킬로 만들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작가의 감성 즉 감독의 해석이 필요합니다. 그리고 신랑님 신부님과 공감하며 결혼식을 느껴야 합니다. 

따라서 신랑님과 신부님과의 소통이 정말 중요합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요소가 필요합니다. 그것은 

바로 공감입니다.  신랑님과 신부님이 어떤 때에 즐거워하시는지, 

어떤 때에 감동받으셨는지를 공감하고 결혼식을 촬영하고 담아냅니다

그리고 그렇게 제작되어진 영상은 신랑님과 신부님, 그리고 가족분들에게 큰 감동으로 다가갑니다. 

편집되어 없어지고 잊혀지는 장면들과 누구도 촬영하지 않는 장면들이

정찬홍 웨딩영상에서는 소중히 기록되고 영상으로 남겨집니다. 


많은 결혼식에 초대받고 웨딩영상을 만들어왔습니다. 지금까지 8년동안 정말 행복한 시간이었습니다.

영상을 기획하고 촬영하고 편집하는 모든 과정에서 신랑님과 신부님 

그리고 형제분들의 따뜻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고

아버님과 어머님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웨딩영상 작가는 사랑이라는 주제로 작품활동을 하는 예술가입니다. 

저에게는 남녀간의 사랑, 부모님에 대한 사랑, 자식에 대한 사랑, 친구에 대한 사랑, 가족에 대한 사랑, 

형제간의 사랑이 작품활동에 필요한 에너지가 됩니다. 



한국에서 결혼식은 정말 짧고 형식적이고 보여주기라는 이야기가 많이 있습니다. 

저는 시드니, 홍콩, 중국에서 결혼식에 초대받아 촬영을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그들은 집에서부터 메이크업을 받고 친구들이 드레스와 턱시도를 입혀줍니다. 

그리고 성당에서 결혼식을 하고 야외촬영을 합니다. 마지막으로 리셉션장에 가서 축사와 축가, 파티를 진행합니다. 

한국에서는 식을 진행하면 2시간 반에서 3시간 반이면 결혼식이 끝이납니다. 정말 너무 짧습니다. 

그러면 이렇게 짧은 결혼식을 잘 담기 위해서 어떻게 촬영해야 하는지 고민하기 시작했습니다. 

외국처럼 축사가 없지만 결혼식이 끝나고 인터뷰를 진행하고 

그 인터뷰에 결혼식날의 장면들을 담기시작했습니다. 

인터뷰내용은 외국의 축사처럼 감동적이고 사랑이 듬뿍담긴 내용들이었습니다. 

결혼식이 끝나면 저는 신랑님과 신부님, 그리고 부모님을 기다립니다. 그리고 준비해온 편지를 읽어달라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이것을 영상편지라고 부릅니다. 

눈물을 흘리며 신부님께 마음을 전해는 어머님과 무뚝뚝하게 말씀하시는 아버님, 그런 감정들이 저의 영상에 담깁니다.

외국에는 스피치가 있다면 한국에는 영상편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전혀 외국 스피치에 비해 감동이 떨어지지 않습니다. 

사랑의 무게는 항상 같기 때문입니다. 부모님께 드리는 감사편지에 부모님이 얼마나 많은 눈물을 흘리며 기뻐하시고 

감동을 받으시는지는 경험이 있으신 분들을 충분히 알것이라 생각합니다. 

모든 결혼식은 아름답고 사랑이라는 요소가 잠재되어 있습니다.


결혼식은 항상 살아있는 아이와 같고 살아 숨쉬는 생명처럼 호흡합니다. 

그 분위기를 느끼고 상황을 잘 담아내야합니다. 그리고 그것을 이야기로 살려내야합니다. 

어떠한 시선으로 보는지 그 감정에 따라 이야기가 살아납니다. 

따라서 촬영 스킬, 편집 스킬이 좋은 사람이 아니라 결혼식을 따뜻하게 바라볼 줄 아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저는 잘 찍는 사람보다, 편집하는 사람보다 사람을 따뜻하게 바라보는 사람이 되고 싶습니다. 

그래서 그 따뜻한 시선으로 사람을 느끼고 그 사람을 표현하는 영상을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사람의 얼굴이 모두 다르듯 저의 영상도 신랑님 신부님에 맞춤형을 제작되어집니다.


결혼식이 짧은 만큼 더 많이 좋은 장면을 찍어드리기 위해서 촬영방법을 고민하고 
편집방법도 고민하여 저만의 독특하고 독창적인 촬영 방법과 편집방법을 만들었습니다. 
 

4K UHD 카메라 두대를 식 전반적으로 사용해서 촬영을 해드립니다. 

신부대기실 부터는 본격적으로 카메라를 두대를 사용합니다. 

이렇게 촬영하기 때문에 신부대기실의 신부님의 모습과 하객맞이의 부모님모습, 

그리고 신랑님의 모습을 더 많이 촬영해드릴 수 있는 것입니다.

항상 외부마이크를 사용하여 최적의 음향을 녹음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편집에서는 인상적인 장면들을 모두 모아 스토리 하일라이트를 만들어드립니다. 

스토리 하일라이트[DIRECTOR'S CUT]는 결혼식의 인상적인, 감동적인 장면들을 모두 모아서 편집한 

기승전결의 구성을 갖춘 형태의 웨딩영상입니다. 오직 정찬홍 웨딩영상에서만 제작하고 있는 편집 방식입니다. 



정찬홍 웨딩영상에서만 만나볼수 있는 구성이 또 있습니다. 

정찬홍 웨딩영상에서는 허니문 하일라이트를 제공합니다. 

결혼식 후 신혼여행에서 하일라이트 영상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허니문 하일라이트 제공합니다.

외국에서는 리셉션에서 파티에 웨딩영상을 틀어서 하객들과 같이 보지만 한국은 리셉션을 많이 안하시기 때문에

허니문 하일라이트는 신부님께 공유해드리고 하객들과 같이 온라인으로 보실 수 있도록 서비스 해드리고 있습니다. 

결혼식의 여운이 가시지 않는 기간에 생생한 하일라이트를 바로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행복한 날, 또 하나의 즐거움이 되고 가족들과 하객들, 친구분들과 기쁨을 공유하실 수 있도록 제작해드립니다.

신랑님 신부님의 즐겁고 행복한 날이 되길 바라는 마음에 허니문 하일라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스토리 하일라이트[DIRECTOR'S CUT]는 모두 다른 이야기를 갖고 있으며 

맞춤형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허니문 하일라이트와 하일라이트는 조금 다르게 편집이 됩니다. 스토리 하일라이트[DIRECTOR'S CUT]는 

작가의 감성이 더욱 많이 들어가며 인터뷰와 인상적인 장면들이 엮어져 편집이 됩니다. 

반적으로 벨런스 있게 영상이 들어가기도 하지만 

더욱더 격정적이고 인상적인 장면들 위주로 장면이 선정되어 편집이 되고 있습니다. 

신랑님과 신부님의 기뻐했던 순간들과 울컥했던 순간들이 모두 다르므로 모든 영상을 다른 방식으로 다르게 편집이 됩니다.

신혼여행기간 중 하일라이트가 제공되며 작가의 감성이 담긴
 
스토리 하일라이트[DIRECTOR'S CUT]도 제공됩니다. 



정찬홍 웨딩영상을 신랑 신부의 결혼식 영상이 되기도 하지만 가족의 이야기를 담고 있는 영화와도 같습니다. 

저는 신랑신부님의 이야기를 담은 수제방식의 맞춤형 영상을 기획 제작하고 있습니다.  

단 한번 밖에 없는 결혼식을 저와 함께 만들어 보면 어떨까요?  

경험은 소중한 자산입니다.  9년간 웨딩영상을 만들면서 쌓여온 능력을 신랑 신부님과 가족을 위해 쓰고 싶습니다. 

좋은 인연이 되어 행복한 사람들과 사랑이 넘치는 결혼식에 초대되기를 소망합니다. 




여기까지 긴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홈페이지에 올라와있는 작품들을 잘 감상하시고 좋은 시간되시길 바랍니다.  




Since 2010,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으로 행복한 웨딩영상을 만들어가겠습니다. 


더 좋은 더 감동적인 장면들을 담아내기위해 항상 최선을 다해 촬영하고 신부님과 신랑님과 가족들이 즐거워하시며 

볼 수 있는 웨딩영상을 제작해 드릴것을 약속합니다.



- 정찬홍 감독 -